World Games Magazine Japan – 아마도 일본 최초의 e-Sports 매거진 간단 리뷰

며칠 전(몇일전/몇일 전 다 틀린 말이라고 강조하며) 집근처 쯔타야에 갔다가 신기한 잡지를 보게 되어 구매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패션 잡지를 제외하고는 다 관심을 두는 편이라 이 잡지도 눈여겨보다 결국 구매하였는데, “e-Sports 전문 잡지”를 표방하는 그 내용물이 흥미로워서 간단하게 리뷰해봅니다.

잡지의 이름은 “World Games Magazine Japan”입니다.

Image
히라노 아야라는 여자분(?)이 표지 모델

e스포츠를 소개하는 문장으로 다음과 같은 걸 한가운데 크게 박아두었네요.

상금총액 6억엔, 연수입 2천만엔, 경기인구 5천 5백만명 x 게임 = e스포츠
게임을 좋아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자!!

보통의 사람들이 들으면 크게 놀랄만한 숫자들과 게임이란 조합이 나쁘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앞부분은 성우이자 가수인 히라노 아야라는 사람의 인터뷰.

프로필을 보니 성우이자 가수인 것 같습니다

나름 e스포츠에 포커스를 맞춰서 진행했지만, 왜 이 분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League Of Legend 세계 대회 사진을 배경으로 e스포츠의 흐름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e스포츠 관련 기사의 첫 장은 League Of Legend의 세계 대회 사진입니다.

거대 경기장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게임을 ‘스포츠’처럼 관전한다는 게, 일본처럼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문화 컬쳐가 되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잡지 측에서도 이 점을 강조하고 싶어서 이런 사진을 가장 앞페이지에 사용한 것 같네요.

이나후네 케이지 사마

독일에 갔을 때 e스포츠 형태의 게임 이용 문화를 보고 충격받았다는 이나후네 케이지 사마. 

책을 쫙- 펴지 않아서 양 눈이 모이게 나왔네요. 이 형님께 죄송 ㅠ_ㅠ

LoL 스타트 가이드가 실려있는 페이지, LoL 외에도 7-8종의 게임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LoL 설치법부터 초반 튜토리얼까지 간단한 스타트 가이드
“전세계의 게이머를 사로잡은 지금 가장 뜨거운 경기 게임” 이란 소개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특이하게 영문 버전 클라이언트 인스톨 DVD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만, 잡지엔 CD ROM이라 적혀있네요ㅋ)

히라노 아야

마지막은 뜬금없는 히라노 아야 사진으로 마무리;;;

아무래도 첫 번째 잡지다보니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일본에는 아직 e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턱없이 부족하다보니, 잡지 만드는 분들도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르는 것 같긴 하네요. LoL을 하자니 일본에서는 인지도가 낮고, 그렇다고 일본인들이 익히 알고 있는 철권이나 스트리트 파이터를 하자니, 한물 유행이 지난 과거의 컨텐츠를 되살리는 느낌을 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잡지가 나왔다는 게 의미있는 첫 발이라 생각하여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습니다.
일본에서도 e스포츠의 열기가 뜨거워지는 날이 오길 기다려봅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